글 시작 전,  말 마디 🐴

내가 사랑하는 띵언


드디어!! 2024.03.25 ~ 2024.09.13 총 25주 풀타임으로 진행하는 테킷 앱 스쿨 : iOS 5기 교육이 시작 되었습니다! 👏  👏

작성일자 보이시나요?! 그렇습니다!! 글 제목은 준비인데 늦게 작성하여 2주차 기간에 작성합니다!!👏  👏

늦어도 너무 늦었습니다... 마음속으론 앱 스쿨 지원,OT  등등... 치밀하게 계획을 했지만 실패했습니다.
하지만 더 늦기 전에 시작해야 하니 얼렁뚱땅 <<테킷 앱 스쿨 : iOS 5기 준비 및 합격후기>>  시작합니다!

 

 

 


 

 

  • 테킷 앱 스쿨 : iOS 5기 지원 이유 

IT 회사에 취업해서 개발 3년차에 가까워질때쯤, 주변사람들에게 생각보다 많은 부러움(?)을 받았던 시기가 있었습니다.

전 주변사람들의 부러움을 누리며 결국 퇴사하였고(??????) 퇴사 이후 1년 넘게 띵가띵가 놀고지냈습니다. 🤹‍♀️(지금도 ing인 것 같습니다...)

노는게 제일 좋지만 계속 늘어나는 놀이기간(?)때문인지 퇴사를 한 목적이 상실 되기 시작했습니다.

더보기

퇴사를 선택한 이유 


1. 새로운 도전       - 새로운 언어와 iOS를 공부하고 싶었다.

2. 기본기              - 알긴 알지만 뭔가 2% 부족한 언어스킬

3. 허영심 줄이기   - 이전 개발경험에서만 의존하는 나의 작은 시야에서 개발 하고 싶지 않다.

                            -  다양한 사람들의 개발에대한 생각을 공유해 다른 스타일을 배우고 소통하고 싶었다.

그리하여 쌩백수(?)에서 취준의 길을 가기위해 싸피 10기를 도전했지만 결과는 그리 좋지 못하였고 슬픈결과와 함께 미련없이 싸피를 떠났습니다...🍂 

그 이후 취준기간 최애 부트캠프를 찾아가는 과정 중에 나타난 테킷 앱 스쿨 :  iOS 5기!!! 발견 당시에는 사전알림신청만 가능해서 냅다 버튼 누르고 존버...💕

모집기간까지 다가오고 결국에는 원하던 지원서작성까지 하는데!!!! 기쁘지만 슬프게도 알바하다 다쳐 손화상으로 입원해서 병실에서 작성하게 됩니다...🥹

 

 

  • 테킷 앱 스쿨 : iOS 5기 지원 방법 

테킷 앱 스쿨 및 테킷 사이트에서는 다양한 부트캠프를 운영하는데  https://techit.education/school 👈 링크로 가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테킷 사이트 접속 -> 원하는 스쿨 선택 -> 사전알림신청 or  지원하기 버튼 클릭! 하면 지원서 페이지로 호로록 넘어갑니다!

( 사전알림신청 할 경우, 이메일로 사전OT 안내문 및 사전설명회 신청이 가능합니다!  설명회는 유튜브 LIVE 방송으로  방종 후에 개별적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테킷 스쿨에서 1차 지원서 2차 영상과제로 선발한다는 블로그 정보글을 봐서 그 당시 입원실이라는 장소제약에 대해 우려를 많이 했습니다!🥲

하지만 저의 걱정과는 반대로 이번 테킷 앱 스쿨: iOS 5기의 경우에는 2차 과제는 없었습니다! 또한! 운영진분께서 전화로 자세히 안내해주시니 걱정은 Zero! 

더보기

테킷 앱 스쿨 : iOS 5기 지원서 내용


1. 국민내일배움카드 소지 대상여부와 수업방식 안내에 대해 확인서..?  

2. IOS 개발에 관심을 가지게 된 계기 및 배우고 싶은 점  

3. 사용중인 장비스펙

 

 

 

 

  • 테킷 앱 스쿨 : iOS 5기 결과

 

지원서를 작성했는데 결과는 어떻게 나왔을까요~? 두규두규두규두규 🥁

 

 

 

 

 


 

 

 

 

 

 

 

 

얏홍~! 합격했습니다!! 

 

 궁금점!  테킷 앱 스쿨: iOS 5기 선발기준이 좀 루즈한 편인지 아니면 테킷 스쿨 선발기준이 전체적으로 변화가 있던건지는  모르지만

생각보다 쉽게 합격했습니다!

 

 

 

  • 테킷 앱 스쿨 : iOS 5기 프리러닝

프리러닝 간단 요약 : 순대에 새우젓 없는 기분..?

테킷 앱 스쿨 : IOS에서는 정규과정에 합류하기 전에 Swift 언어를 기초 맛보기 형식으로 학습하는 과정을 해주는 혜택이 있습니다!

이때 강사님을 처음 뵐 수 있구요! 커리큘럼 설명 + 질의응답도 받습니다!  프리러닝에 관해 두가지 질문이 생길듯 합니다!

 

1. 프리러닝 신청 방법이 뭔가요? 사전OT랑 뭐가 다른가요?

프리러닝을 듣게 된 경로는 정확히 기억이 나질 않지만... 제 기억으로는 아마 지원한 이메일과 문자로 안내를 받은 걸로 기억합니다! 
사전 OT랑은 살짝 다른 느낌입니다!  프리러닝은 Swift 언어 기초 맛보기 / 사전OT는 앱 스쿨 행정에 비중을 드는 느낌이였습니다!

(여담... 합격자 발표를 총 3번을 나눠하니 마지막에 지원하 시 분들은 모르셨지 않았을까..?라는 생각이 들긴 합니다..?!)

 

 

2. 프리러닝 꼭 들어야 하나요?

제 입장에서는 이해를 돕기 위해 비유를 했지만 여러분들의 이해를 돕기에는 지금 보니  애매하네요...ㅎㅎ
순대에 새우젓이 나오면 좋지만 분식집에서는 소금만 나오는 경우가 있지 않나요? 개인적으로 무조건 필수!보다는 Swift 기초 맛보기가 풍부해지는 정도..?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로는 Swift 기초 학습이 커리큘럼에 있으며, Swift 개발한 경험이 있으신 분 혹은 다른 언어를 써보신 분들께는 대부분 아는 내용이라
제가 느끼기로는 라디오 채널 같은 느낌입니다.

 

 

 

주저리 주저리 총평 : 네.. 지금까지 테킷 앱 스쿨 : iOS 5기 준비 글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생각보다 할 게 많네요.. 1주 차도 작성해야 합니다...
미리미리 작성할걸... 흑.. 스터디 공부랑 영어 공부도 해야 하는데 과거의 내가 살짝 미운 날입니다...

+ Recent posts